본문 바로가기
일상

암 주의사항

by 헬스플러스 2020. 11. 23.
반응형

암 주의사항

현제 국내 사망원인 1위가 암 일정도로 암에 많이 걸리는데요. 현재 기대수명 82세까지 산다고 했을 때 3명 중 한 명은 암에 걸린다고 합니다. 생존율을 본다면 더 이상 암은 불치병이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암 보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암보험은 1~2개 정도는 다들 들고 있으실 텐데요. 암 보험 가입하기 전에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암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보장성 보험과 환급성 보험에 대한 것입니다. 어떤 보험을 들더라도 두 가지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게 되어있는데요. 보장성 보험은 내가 보험계약을 설정되어 있는 보험 금액들을 모두 보장받는 대신에 내가 낸 보험료는 돌려받지 못하게 됩니다. 즉 암에 걸리게 되면 진단비를 받는 조건으로 보장을 해주는 것에 대한 대가를 월 보험료로 지불한다는 뜻입니다. 반면 환급형 보험은 보장성 보험과 반대의 계념입니다. 보험 내용을 보장해주고 내가 낸 보험료도 돌려줄 수 있다는 뜻인데요. 하지만 이것만 보면 환급형 보험이 훨씬 좋은 거 아닌가요?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 보험료의 차이가 있습니다. 환급형 보험은 보험내용을 보장해주고 내가 낸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대신에 월 납입료가 비싼데요. 보험사 입장에서 전부 보장이 되면서 냈던 돈까지 돌려주게 된다면 당연히 손해를 볼 수밖에 없겠죠?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암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암보험은 가입하기 전에 이것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보험회사에서는 암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합니다. 소액암 / 일반암 / 고액암 이렇게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보통 암보험 가입하게 되면 "암 걸리면 얼마 나온데" 이렇게 이해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이해하시면 굉장히 위험합니다. 만약 암에 걸린다면 소액암 / 일반암 / 고액암 중에 어떤 종류에 속하는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어떤 암인지에 따라서 지급되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부류의 암인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보험은 무조건 싸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 잘 걸리는 갑상선암 같은 암이 일반암으로 분류되어 있는 상품들이 좋은 암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암이나 폐암 또는 대장암 같은 암도 고액암으로 포함되어 있다면 좋은 암보험일 수 있겠죠? 암들이 일반암이나 고액암에 분류되어 해당할수록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흔하게 걸리는 갑상선암은 소액암으로 많이 분류가 되어있는데요. 암 보험 상품을 잘 찾아보시면 갑상선암이 일반암으로 분류되어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암보험은 정말 여기까지만 알면 발품만 잘 팔면 좋은 암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알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은 실비 보험도 같이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암에 걸리더라도 암 치료 비용은 실비보험으로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하지만 암에 걸리게 되면 투병생활로 인해서 직장생활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생계에 필요한 생활비는 충당이 어려워지는데요. 그것을 대비하기 위해서 암보험을 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액의 진단비가 나오기 때문인데요.  암보험을 여러 개 들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복으로 보험회사별로 수령이 가능한데요. 다만 총 받을 수 있는 합산 한도가 있기 때문에 합산 한도 내에서 여러 개를 가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입하신 암 보험이 이미 있다면  가입한 보험증권을 출력해서 꼭 보관하시고 암 리스트를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어떤 종류의 암보험이 좋은지는 인터넷에 잘 비교해서 나오기 때문에 어떤 암들이 어떻게 분류되어있는지 잘 체크해서 좋은 상품의 암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