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세 까지 건강하게 살거야

발바닥에 파스 붙이고 자면 나타나는 9가지 신기한 효과

by 헬스플러스 2019. 12. 3.
반응형

발바닥에 파스 붙이고 자면 나타나는 9가지 신기한 효과



보통 허리에 통증이 오면 허리에 붙이고 어깨결림이나 팔다리가 쑤시면 그 부위에 우리는 파스를 붙인다.

근육통, 타박상, 관절염에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파스'이다.

신기하게도 이 파스를 발바닥에 붙이면 의외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발바닥에는 몸의 여러 기관과 연계되어 혈자리와 같은 효과를 나타내는 구역이 온몸의 축소판처럼 모여있다. 

발바닥의 특정지역을 자극하면 그 자극이 전기와도 같은 신호가 되어서 뇌를 경유해서 각각 대응하는 인체 각 부위에 전해져 치료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다.

특별한 기술이나 힘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누구라도 스스로 간단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다.

파스는 찬 느낌이 나는 것과 따뜻한 느낌이 나는 두 종류가 있는데 따뜻한 느낌이 나는 파스를 선택하도록 한다.

이번 시간에는 발바닥에 '파스' 붙이고 잤더니 일어난 깜짝 놀란 효과 9가지를 소개하겠다.


1. 다리의 피로 및 붓기 제거 효과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자면,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한결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정맥과 림프에 이상이 있거나 장시간 서서 일할 경우 다리가 붓게 되는데 이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1주일 동안 자기 전에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면 놀라운 효과를 보게 될것이다.


2. 다이어트 효과

발바닥에 파스를 붙인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많은 혈관이 모여있는 발바닥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과 근육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지방의 연소도 촉진된다고 한다. 

우선 갑상선의 경혈을 자극하면서 대사를 촉진하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체내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한다. 

또한 신장과 대장의 경혈도 자극해 수분 대사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이는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3. 어깨 결림 해소 효과

발바닥과 전혀 상관 없어 보이는 어깨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발바닥에 붙인 파스가 혈액순환를 좋게 하며 딱딱하게 굳었던 어깨 결림도 완화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4. 비타민 E의 효과

파스에는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이 비타민 E는 우리 몸의 세포 노화를 막고 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 작용이 진전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제로 작용한다. 

또한 발바닥에 모여 있던 노폐물과 젖산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이 때문에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훨씬 개운하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5. 불면증 해소 효과

불면증에는 잠이 잘 들지 않는 형과 밤중에 몇 번이나 잠에서 깨는 형, 아침 일찍 눈이 뜨이는 형 등이 있다.

모두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는 방법으로 해소시킬 수가 있다. 

불면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은 발바닥에 파스를 1주일 정도 붙이고 나면 푹 잘 수 있게 되고, 아침에도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다. 

파스에 의한 자극이 뇌에 작용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를 가져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한다.


6. 무릎통 개선 효과

변형성슬관절염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무릎관절이 변형해서 아픈 질환으로 중노년, 특히 여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또 스포츠의 후유증으로 인한 만성무릎통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같은 무릎통의 경감에도 발바닥 파스요법은 도움을 준다.


7. 천식

소아천식에서 성인천식에 이르기까지 천식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꼭 권하고 싶은 것이 발바닥 파스요법이다. 

천식의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파스를 두 장 준비한다. 

파스는 각각 옆으로 절반(긴 쪽을 2등분)으로 자른다. 

먼저 좌우 발가락 아래 약간 부풀어오른 곳 중간부분(둘째~넷째 발가락) 에 한 장씩 옆으로 길게 붙인다. 

남은 두 장은 발바닥의 한가운데에 옆으로 길게 붙인다.


8.요통 개선 효과

현대인이 고생하는 만성요통의 대부분은 운동부족과 자세 불량 등으로 근육균형이 나빠진데 기인한다. 

이같은 요통에는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면 효과를 발휘한다. 

요통의 개선을 위한 경우에는 파스는 2장을 자르지 말고 그대로 사용한다. 

엄지발가락 쪽의 측면 중앙의 우묵한 부분에 세로로 길게 붙인다. 

통증이 허리의 좌우 한쪽에만 있을 경우에도 파스는 발 좌우에 모두 붙인다.


9. 과민성 장 증후군 개선 효과

과민성장증후군이라고 불리는 증상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긴장에 의해서 장이 과민하게 되고, 장의 운동의 균형이 깨어지는 것이 그 큰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같은 경우에도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는 방법이 효과를 발휘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