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부족하면 생기는 6가지 성인병
요즘에는 늦게까지 잠을 안자고 깨어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하거나 tv를 보는 등 밤 늦게까지 깨어 있을 때가 많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런 경향이 많은거 같습니다. 늦게까지 일하고 돌아 오시면 자기 개인생활이 별로 없어서 그런 경향이 없지 않아 있는거 같습니다. 평균 성인의 적정 수면량은 6-8시간 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안지키고 잠이 부족할시 생길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
잠을 잘 자지 못하고 부족하게 되면 잘잔 사람에 비해 무려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3-4배가 올라가게 됩니다. 인슐린과 레틴에 분비가 떨어지면서 당뇨병을 유발 합니다.
2. 심장질환
하루 평균 6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지 않으면 심장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40-50%가 더 높습니다. 특히나 수면무호흡증 증상이 있다면 확률이 더 높아지는데요. 심장에 스트레스를 주게 되어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등의 병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3. 뇌졸증
수면이 부족하게 되고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 스트레스성 호르몬인 코티슬이 분비가 되는데요. 이는 뇌졸증의 위험도를 더욱 높이고 혈압을 높이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자도 뇌졸증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적당한 시간은 6-8시간 사이 라고 합니다.
4. 치매
잠을 못자게 되면 기억력이 감퇴가 됩니다. 뇌세포를 죽지않게 도와주는것이 멜라토닌 인데요. 수면부족으로 멜라토닌이 줄어 들게 되면서 치매가 오는것입니다.
5. 골다공증
수면이 골다공증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골밀도를 낮추고 뼈의 기능을 약화시켜서 골절이 쉽게 될수 있습니다.
6. 암 발생
우리 신체에는 자율신경인 교감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있는데요. 이게 조화를 이뤄야 건강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교감신경이 더 발달 하게 되어 자율신경실조증이 될수가 있으므로 이는 암의 발생률을 더 높이고 노화를 촉진 시킬수 있습니다.
◈ 수명을 연장시켜 줄 건강정보 모음 ◈
===========================
당장 병원에 가야한다고 몸이 알려주는 5가지 건강 '적신호'
============================
유익하셨다면 아래 ♡를 꼬옥~ 눌러주세요!
댓글